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모든 죄를 용서해주는 별 천사성(天赦星)

by 예경 2017. 4. 12.

 

 

 

모든 죄를 용서해주는 별 천사성(天赦星)

 

천사성(天赦星)은 천지의 덕()을 합한 별로, 천사신(天赦神)께서 천지를 생육(生育)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잘못을 바로잡아 주고, 만물의 모든 죄를 사면해주고 용서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사성이 사람에게 비춰지면 ()이 길()로 전변(轉變)된다고 하며, 설사 법을 어겨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는 사람일지라도 그때 진심어린 반성과 참회를 하면, 관대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천보력(天宝历)에 이르길, “하늘의 생육은 갑무(甲戊)이고, 땅이 성립되는 것은 자오인신(子午寅申)이므로, 이를 배합하면 천사성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협기판법(协纪办法)에는 좀더 자세하게 설명하길, “갑은 천간의 시작이고, 무는 천간의 중심이며, ()은 입춘(立春)이며, ()는 하지(夏至), ()은 입추(立秋), 그리고 자()는 동지(冬至)이다. 인신은 계절의 시작이고 자오는 계절의 중심이니, 천간이 시작()이면 지지는 계절의 중심(자오)이고, 천간이 중심()이면 지지는 계절의 시작(인신)을 배합하면 천사성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협기판법에서 자오인신을 절기로 비유한 것을 음양으로 바꾸면, 자오는 음양의 시작이고, 인신은 음양의 왕성함입니다.

 

그 외에도 연해자평(渊海子平), 삼력회동총성(三历会同总圣), 명리탐원(命理探源), 신살탐원(神煞探源) 등에도

천사성에 대한 설명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로 천사성이라는 하늘의 길성을 육십갑자로 표현한 것입니다.

 

 

 

 

 

천사성은 주로 제사(祭祀)를 올릴 때, 자식을 구할 때(求嗣), 복을 기원할 때(祈福), 재초의식을 할 때(斋醮), 결혼(结婚)을 할 때, 묘를 살피고 손질할 때(修墓), 시신을 매장할 때(造葬), 반성을 할 때 등에 사용합니다.

 

그 이외에 풍수에서도 사용하는데, 중궁의 오황대살, 현공풍수 향반과 산반의 63이 건궁에 동궁했을 때, 향반과 산반의 69가 리궁에 동궁했을 때, 암검살, 태세살, 팔살황천, 본명적살을 제화할 때 사용합니다.

 

,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방을 그 달의 천사방위로 옮겨 평안과 치유의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위의 것들이 모두 가능한 이유는, 바로 하늘에서 모든 죄를 사면해주고 용서해주기 때문입니다. , 반성과 참회에 특화되어 있는 별의 힘()이며, 진심어린 반성과 참회 그리고 용서를 구할 때 가장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천사방위와 함께 재액을 소멸시키는 소문(疏文)을 낭독하고 태우는 의식을 치루어 사람들의 재액을 소멸시키기도 합니다.

 

 

 

이 물품들은 천사금(天赦金)이라는 금지(金紙)와 천사향(天赦香) 그리고 천사향환(天赦香環)인데, 그냥 태워도 되는 것이지만 의식에 맞추어 이것들을 태우면 죄의 업장을 소멸되고, 장수할 수 있게되며, 수자령과 무주고혼(연고가 사라져 없어진 영혼)을 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는 등의 영향이 있게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행하기 위해서는 천사택일법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알려진 천사성(天赦星)를 구하는 방법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1. 사계천사 : 천사일의 대표적이며 기본적인 방법으로, 만인공통으로 사계절에 따라 천사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 방법이 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생월천사 : 사계천사를 생월의 지지로 적용시켜, 태어난 월에 따라 다른 천사일이 됩니다.

 

3. 십간천사 : 일의 천간을 중심으로 시진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4. 지지천사 : 국내에는 천사신(天赦神)으로 알려져 있으며, 월지에 따라 천사일이 바뀝니다.

   천기대요의 월가길신정국의 천사신은 오류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 비궁천사 : 사계천사를 구궁방위로 치환시킨 것으로 천사방위라고도 합니다. 앞의 4가지와 달리 유일하게 방위전용으로 만들어

   졌으며, 천사성과 관련된 의식을 치룰 때에 매우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중국에서 간략하게 천사성의 기복의식(祈福儀式)을 할 때에는, 천사신 또는 전승되어오는 신의 신위를 놓고, 그 앞에 붉은색상의 탕위안(红汤圆)을 올려둡니다. 그리고 6개의 깨끗한 둥근 그릇을 준비하는데 각각 황두(黄豆), 홍두(红豆), 흑두(黑豆), 녹두(绿豆), 백미(白米), 검은깨(黑芝麻), 참깨(白芝麻)를 담습니다. 이렇게 기복의식을 하기위한 제단을 차려놓고 행합니다.

 

전승이 다르거나, 도가 높으신 분들은 이러한 것이 필요없습니다만, 그렇지 못하고 바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좀 더 단시간에 참회와 반성의 효과를 최대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택일법을 사용합니다.

 

 

무속인 분들도 이 천사성의 방법을 사용하셔서 각종 기도나 굿을 하셔도 되지만, 모시는 조상신명께 미리 여쭈어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진심어린 반성과 참회를 하는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굳이 조상신께 여쭈어보지 않고 하셔도 됩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고 아무리 더 없이 강력하고 유용하며 귀한 기법이라도 자기자신이 하기 싫으면, 길가의 쓰레기만도 못한 취급을 받게 됩니다. 머릿속의 지우개가 그 정보를 몽땅 다 삭제하고 더이상 떠올리지 않게 하고, 그와 관련된 생각은 모두 귀찮다고 생각을 들게 하므로, 도리어 눈길이라도 한번주는 길가의 쓰레기가 좀 더 관심을 많이 받는 우습지 않은 현상이 생깁니다.

 

도교에서도, 불교에서도, 무속에서도 위와 같은 상황이 생기는 것은 모두 우리가 너무나 많은 업을 가지고 있어서 본래 누려야할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더 방편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만약 반성도 참회도 하기 싫고 귀찮지만, 이 택일법은 마음에 든다고 생각이 드는 분이 계시다면,

이 이상 간단한게 없을정도로 아주 간단한 방법을 한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로 몸을 가누기 힘들고 병이 깊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는 방법인데, 바로 천사방위로 머리를 두고 주무시는 것입니다. 여기에도 2가지의 방법이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는, 집의 한가운데를 중심으로 45도씩 나누어 천사방위에 해당하는 방이나 공간에서 주무시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그냥 자기자신을 기준으로 천사방위에 해당하는 방위에 머리를 두고 주무시는 것입니다.

 

월의 간지로 1달에 한번씩 바뀌니 그때마다 위치를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천사일과 천사방위를 찾는 것은 마치 가톨릭성당에서 고해성당실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그 날과 그 방위에서 의식을 치루거나 잠을 자는 것은 어머니와 같은 넓고 큰 마음으로 모든 죄를 용서해주고, 이해해주고 받아주시는 천사신(天赦神)이라는 신부님께 고해성사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속 깊이 깃든 트라우마나 어둠마저도 천사신께서는 이해해주시고 받아주실 것입니다. 그로 인해 마음은 닦이고 정화되어 꼬여있는 삶은 풀릴 것이고 점점 더 평탄한 삶을 누리게 되실 것입니다.

 

 

더 이상 마음의 상처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없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