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고스트위스퍼러 작가 제임스 밴 프래그가 공개하는 보호기법

by 예경 2017. 7. 9.

 

 

카페에는 대부분 동양적인 테크닉을 중심으로 공개를 해왔는데 이번에는 서양적인 테크닉을 공개합니다.

 

고스트위스퍼러 작가인 제임스 밴 프래그가 쓴 '고스트, 그들은 왜 우리 곁에 머무는가'에 있는 내용이며...

아래의 3가지 테크닉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꾸준히 행할 경우 마음의 스트레스가 점차적으로 사라지고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깁니다.

 

만약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고 나는 왜이리 운이 나쁜가 고민과 한탄을 하시는 분들은 비록 귀찮겠지만,

이 3가지 테크닉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침대에 누워 '보호기법1 센터링과 그라운딩'을 하다가 잠들어도 괜찮으니 잠시라도 해보세요. ^^

또 보호기법1이 끝났는데도 잠이 안온다 싶으면 2번 또는 3번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잠시나마 시간을 투자하면 투자한만큼, 마음의 짐은 조금씩 조금씩 덜어질 것이며...

삶은 조금씩 조금씩 자신도 모르게 변화될 것입니다.

 

행복한 밤되세요. ^^

 

 

 

 

 

★ 보호기법1 : 센터링과 그라운딩

보호명상이나 시각화를 시작하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센터링(중심잡기)와 그라운딩(접지하기)이다. 우리 몸의 에너지가 어느 부분엔 더 많고, 다른 부분엔 충분하지 않는 경우는 흔한 일이다. 이제부터 소개할 연습을 하면 에너지가 균형 잡히고 에너지 흐름이 활기차게 바뀌는 것을 자각할 수 있다.

 

1. 의자 등받이에 등을 대고 척추를 곧게 펴고 앉는다. 이런 자세를 취하면 우리 몸의 에너지센터 또는 차크라에 에너지가 들고, 나고, 오르고, 내리게 된다. 눈을 감고 의식을 이마 한가운데에 있는 차크라(제 3의 눈)에 둔다. 당신의 몸이 느끼고 있는 것을 조용히 지켜본다.

 

2. 어떤 수련에서든 호흡은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다. 호흡은 당신을 정화하는 필터다. 숨을 들이쉴 때 새로운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내쉴 때 사용한 에너지를 놓아버린다는 사실을 의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의식을 두 발바닥에 둔다. 발을 나무줄기라고 생각하고, 두 발바닥에서 뿌리가 뻗어 곧바로 지구중심에 이른다고 상상한다.

 

4. 다음으로, 척추 끝에서 나온 관이 땅을 뚫고 들어가 지구중심에 이른다고 상상한다. 이 관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데도 몸에 남아 있는 에너지를 방출하는데 사용된다.

 

5. 숨을 들이쉬면서, 만물을 기르는 어머니 지구의 녹색 에너지가 발에서 내린 뿌리를 타고 올라와 다리, 골반, 위를 거쳐 심장에 이른다고 상상한다.

 

6. 숨을 내쉬면서, 몸에서 느껴지는 과잉 에너지가 척추 끝에 부착된 관을 통해 흘러나가게 한다. 이 과잉 에너지를 회색이나 갈색이라 상상하면서 관을 통해 땅속으로 흘러들게 한다.

 

7. 몇 차례 호흡을 계속한 다음, 머리 위 1미터 정도 허공에 떠 있는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밝은 황금 빛줄기를 상상한다. 이 빛은 우주 에너지를 상징한다. 한번 더 숨을 들이쉬면서 그 태양의 황금 빛줄기가 정수리의 크라운 차크라를 통해 들어와 머리, 목, 어깨, 등, 팔로 내려가서 마지막으로 심장중심으로 들어가게 한다. 지구 에너지와 우주 에너지가 한 곳에 모이는 모습을 시각화하면서, 그 두 에너지가 심장에서 하나로 합쳐지는 것을 상상한다.

 

 

★ 보호기법2 : 자신에게 붙은 부정적 에너지 찾아내기

언젠가 한 여성이 내가 불평을 털어놓았다. 그녀는 자기 인생에 제대로 된 것이 하나도 없다고 했다. "도데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나는 그녀의 오라를 한번 훑어보고 이렇게 말해주었다. "당신에게 잘못된 건 '뭐가'가 아니라 '누가'네요. 당신은 지금 당신의 자유를 방해하고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를 갖고 다니는데, 그건 누구의 에너지인가요?" 당신이 생각하는 사람, 혹은 당신과 상호작용한 사람 모두가 당신의 오라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다. 남편, 아내, 어머니, 아버지, 자녀, 고용주, 종업원, 이웃 등 누구라도 그럴 수 있다. 이와 같은 에너지를 대부분 무해하지만, 그런 에너지중 일부는 육체적, 정서적 상처를 입히고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다음에 소개하는 수련을 통해 이렇게 기생하는 에너지를 제거할 수 있다.

 

1. 센터링과 그라운딩 수련으로부터 시작한다. 이 수련을 할 때 한결같은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

 

2. 다음으로, 자신의 등 뒤에 서서 자기 몸을 바라보고 있다고 상상한다. 당신 몸을 바라보면서 몸 주위의 공간에 파장을 맞춘다. 이 공간이 무엇처럼 보이고 어떻게 느껴지는가?

 

3. 마음의 눈으로 당신 앞에 흰색의 빈 스크린을 시각화한다. 이 스크린은 다양한 빛깔의 튤립이 피어 있는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다.

 

4. 특별한 에너지 투시 고글이 스크린에 연결돼 있다. 그 고글을 쓰면 침투하는 에너지를 탐지할 수 있다.

 

5. 고글을 통해 스크린을 주시하면서, 당신의 몸과 주위공간을 정수리부터 아래쪽으로 스캔한다. 시간을 들여 천천히 진행해야함을 명심하라. 이 단계에서 절대로 조급해 하면 안된다. 어떤 에너지는 다른 것들보다 더 탐지하기가 어렵다.

 

6. 스캔하는 동안, 마치 어떤 종류의 물질이 들러붙은 것처럼 몸과 오라의 특정 부분이 짙은 색으로 보이지 않는지 주위를 기울인다. 이렇게 응집된 에너지 주머니가 보이면, 그 에너지가 누구의 것이고 무엇인지를 질문한다. 그 답은 당신 눈앞의 스크린에 나타날 것이다. 만약 그것이 특정인의 에너지라면, 스크린에는 그 사람의 얼굴이 비춰질 것이다. 만약 그것이 고스트라면, 역시 뭔가가 스크린에 비춰진다. 사람의 모습 혹은 어두운 빛깔의 덩어리가 비춰질 수 있다. 그 에너지가 특정사건이나 상황에 의해 남겨진 것이면, 그 사건이 스크린에 나타날 것이다. 이 단계는 당신의 공간에서 에너지를 제거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7. 스크린 위에서 에너지들을 확인하면서, 이 에너지들에게 당신의 공간에서 떠나라고 명령한다.

 

8. 그런 다음, 바람직하지 않은 에너지가 정원의 튤립에 흡수되는 것을 상상하라. 튤립 속으로 들어가서 어머니 지구로 돌아간 그 에너지는 사랑의 에너지로 변화한다.

 

9. 만약 그 에너지가 초대받지 않은 고스트로 밝혀지면, 마음속으로 그 존재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이미 이 물질세계를 벗어났으니 영적인 고향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다. 사랑하는 칙척들에게 자신을 빛 속으로 데려가 줄 것을 요청하라고 고스트에게 전한다. 당신이 에너지를 주지 않으면 지박령은 힘을 잃게 되고, 당신의 허락 없이는 당신의 공간에 머물 수 없음은 확실하다.

 

 

★ 보호기법3 : 에너지 회수하기

하루를 마감할 때, 이상하게 기진맥진해서 완전히 방전된 것처럼 느낀 적이 있는가? 당신이 느끼는 피로감은 사람들이나, 장소, 상황에 많은 에너지를 빼앗겼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무력감을 느낄 때, 당신은 균형을 잃고 건강을 위협핟게 된다. 이제부터 소개할 수련법은 당신이 잃어버린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게 해준다.

 

1. 방해받지 않을 장소에서 안락한 의자에 앉는다.

 

2. 센터링과 그라운딩 수련을 시작한다.

 

3. 눈을 감는다. 대개는 잠자리에서 일어난 때이겠지만, 어쨋든 그날 하루를 시작한 시점으로 돌아간다. 하루종일 있었던 일을 모두, 즉 당신이 대화한 사람들, 당신이 시간을 보낸 장소 등을 빠짐없이 떠올린다.

 

4. 한번에 한 사람, 한가지 상황에만 집중한다. 마음의 눈으로 그 상황을 보면서, 사람들과 나눈 대화, 전화통화, 혹은 이메일로 나눈 내용을 놓치지 않고 자각한다. 대화를 나누는 것은 물론, 그저 누군가를 생각만 해도 당신의 에너지가 거기 남겨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5.다음으로 당신의 말과 생각들을 회상하면서, 그 말과 생각들이 당시의 사람과 상황을 떠나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을 시각화한다.

 

6. 이 에너지가 당신 정수리의 사하스라르 차크라를 통해 들어온다고 상상한다. 황금색 빛이 당신의 공간에 들어와 새로워진 에너지로 당신을 채우는 모습을 시각화한다.

 

 

~ 고스트 그들은 왜 우리 곁에 머무는가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