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오수주(五獸呪)의 주문과 해석본....

by 예경 2017. 6. 15.

 

 

오수주(五獸呪)의 주문과 해석본....

 

 

오수주(五獸呪)

 

木肝中靑氣는 從左耳出하야 化爲靑龍在左하고

목간중청기는 종좌이출하야 화위청룡재좌하고

 

金肺中白氣는 從右耳出하야 化爲白虎在右하고

금폐중백기는 종우이출하야 화위백호재우하고
 
火心中赤氣는 從頂上出하야 化爲朱雀在前하고

화심중적기는 종정상출하야 화위주작재전하고

 

水腎中黑氣는 從足下出하야 化爲玄武在後하고

수신중흑기는 종족하출하야 화위현무재후하고

 

土脾中黃氣는 從口中出하야 化爲黃龍在中이라

토비중황기는 종구중출하야 화위황룡재중이라


간장의 푸른 목의 기운은    왼쪽 귀로 나와서 청룡이 되어 나의 좌측에 자리를 한다.
폐장의 백색 금의 기운은 오른쪽 귀로 나와서 백호가 되어 나의 우측에 자리를 한다.

심장의 붉은 화의 기운은 정수리 위로 나와서 주작이 되어 나의 앞측에 자리를 한다.
신장의 검은 수의 기운은    발 아래로 나와서 현무가 되어 나의 뒤측에 자리를 한다.
비장의 노란 토의 기운은        입으로 나와서 황룡이 되어 나의 중심에 자리를 한다.

 

 

주문의 해석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장의 기운을 쌓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여 늘리고 강화하는 방법에 해당됩니다.

마치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단련하듯, 오장의 기운을 다섯 신수라는 방향성을 갖게 하여 사용함으로써 단련합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선천적으로 오장의 기운이 약하거나 수행의 효율을 좀 더 올리기 위해

별도로 오장의 기운을 정화하고 쌓는 수행법을 천지자연의 흐름에 맞춰 추가로 합니다.

 

다만, 현대에는 고단한 삶으로 인해 오장의 기운이 약해지신 분들이 많기에 이를 함께 해야 더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