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드리쿵 까규 체쌍 린포체님의 구절불풍 호흡법

by 예경 2024. 3. 18.



드리쿵 까규 체쌍 린포체님의 구절불풍 호흡법
 

저는 여러 전통의 교호호흡 구절불풍을 접해보았는데, 유사한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 이에 대해 정리하여 올린 적이 있었죠...
https://cafe.daum.net/yeseowon/VcYs/16?svc=cafeapi

 

티벳밀교의 구절불풍(九節佛風), 인도요가의 프라나야마와 교호호흡(交互呼吸) 제대로 하는 법

티벳밀교 구절불풍 (九節佛風) 인도요가의 프라나야마와 교호호흡 (交互呼吸) 제대로 하는 법 배우기구절불풍에 대해서는 대부분 겉으로 행하는 방법만 알려져 있거나, 중국에 전래되는 장밀에

cafe.daum.net

그런데 이 드리꿍 까규의 호흡법은 상당히 독특하여 추가로 소개드리면서...
드리꿍 까규의 체쌍 린포체께서 직접 전수해주는 영상도 함께 올립니다.
 
참고로 체쌍 린포체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아래 링크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s://cafe.daum.net/yeseowon/VcYs/39?svc=cafeapi

 

드리쿵 까규파의 키압곤 체쌍 린포체님의 사자얼굴 다키니 관정식 2024.2.3~4

드리쿵 까규파의 키압곤 체쌍 린포체님의 사자머리 다키니 관정식 2024.2.3~4제가 드리쿵 까규파의 갈첸 린포체님을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이번에는 드리쿵 까규파의 키압곤 체쌍 린포체님을 소개

cafe.daum.net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https://tv.kakao.com/v/444323550

[ 1세트 ]
1. 오른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2. 오른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힘차고 길게 내쉽니다.
3. 오른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4. 오른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힘차고 짧게 내쉽니다.
5. 오른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6. 오른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게 내쉽니다.

[ 2세트 ]
1. 왼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2. 왼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힘차고 길게 내쉽니다.
3. 왼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4. 왼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힘차고 짧게 내쉽니다.
5. 왼 검지로 오른쪽 콧구멍을 막고 왼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고 깊게 숨을 들이 마십니다.
6. 왼 검지로 왼쪽 콧구멍을 막고 오른쪽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게 내쉽니다.

[ 3세트 ]
1. 두 콧구멍으로 숨을 자연스럽고 깊게 들이 마십니다.
2. 두 콧구멍으로 콧구멍으로 힘차고 길게 내쉽니다.
3. 두 콧구멍으로 숨을 자연스럽고 깊게 들이 마십니다.
4. 두 콧구멍으로 콧구멍으로 힘차고 짧게 내쉽니다.
5. 두 콧구멍으로 숨을 자연스럽고 깊게 들이 마십니다.
6. 두 콧구멍으로 콧구멍으로 자연스럽게 내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