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천도제를 지내지 않으면 액운이 온다?

by 예경 2016. 12. 9.

 

 

잘못된 얘기입니다.

 

돌아가신 조상분들이 불편함으로 인해서 이미 액운이 가문에 퍼져있기에 천도제로 해결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도가 더 심해질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천도제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조상분들이 불편하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천도제는 문제해결 방편중 한가지이지, 이를 행하지 않으면 안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이미 조상으로 인한 안좋은 일이 발생했기에 천도제를 지내야 하는 것입니다.

 

계단에서 넘어졌기 때문에 무릎에 상처가 생긴거지,

무릎에 상처가 생겼기 때문에 계단에서 넘어졌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입니다.

무릎의 상처는 오토바이를 타다가 생긴 것일 수도 있고, 장난치다가 상처가 생긴 것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본말이 전도되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조상은 평안무탈한데 후손의 전생의 업과로 인해 고통 받는 것으로 천도제를 지내봤자 효과가 없습니다.
평안무탈하신 분들에게 "계속 평안무탈하십시요." 라고 말하는 것밖에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천도제는 조언으로서 권유를 하는 것이지, 강압적인 위협과 협박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를 행하냐 안행하냐는 의뢰자가 선택할 것이지 법사가 마음대로 선택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선택을 하든 법사는 의뢰자의 의지를 존중해야 합니다.

 

인연이 있다면 자신을 선택할 것이고, 인연이 없다면 다른사람을 선택하거나 아무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악연도 인연이라고 올바른 법사가 아닌 잘못된 법사를 선택하더라도 그 사람의 선택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면 다들 "내 짝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자신과 인연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세상 그 어떤 식당에서도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근처를 지나가는 사람에게....

"우리가게에 와서 맛있는 밥을 먹으러 오라."고 조언이나 권유를 하지....

"우리가게에 와서 맛있는 밥을 먹지 않으면 계속 굶게될 것이다."라고 위협과 협박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 가게에 들어가서 밥을 먹든, 다른 가게에 가서 밥을 먹든, 그냥 가던 길을 가든 그건 그 사람의 마음입니다.

 

 

보이지 않는 세상과 관련된 일을 한다고 해서 뭔가 특별하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 않기에 뭔가 다를꺼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