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안타카라나 상징을 통한 정화 및 직감과 직관 개발법

by 예경 2020. 10. 23.

안타카라나 상징을 통한 정화 및 직감과 직관 개발법

 

 

안타카라나는 산스크리트어로 '안타'는 내부를, '카라나'는 도구를 의미하며...

의식이 마음의 내부로 향하도록 하여 상위자아와 연결되도록 하는 빛의 다리를 가리키는 상징입니다.

 

인도나 티벳 등지에서는 수행방을 만들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촛불이 켜진 어두운 방 중앙에 '우주란'을 상징하는 커다란 타원형 항아리를 놓고, 항아리에는 '생명'을 상징하는 물이 가득 채워져 있고 항아리 위에는 안타카라나 상징이 새겨진 의자를 놓은 다음, 방의 한쪽 벽은 구리거울로 덮여있고 반대쪽에는 수행 등에 사용할 상징이 그려놓습니다. 그리고 수행자는 안타스카라나 상징이 새겨진 의자에 앉아 구리거울을 통해 비춰지는 상징을 바라보며 수행을 합니다.

 

이 안타카라나는 음양으로 나눠져서 전해지는데요.

각각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주로 미국과 스페인 등지에서 잘 알려져 있는 내용입니다.)

 

안타카라나 양 : 상위자아에서 하위자아로 내려오는 수신, 충전, 방출, 화이트홀 
안타카라나 음 : 하위자아에서 상위자아로 올라가는 송신, 이완, 흡수, 블랙홀, 트라우마제거

 

이번에는 이 상징을 사용하여 상위자아의 빛을 받아 마음과 육체를 정화하고,

상위자아의 통로를 개선하여 직감과 직관 능력을 향상시키는 일석이조의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편안하게 눕거나 앉습니다. 

2. 하늘 위에 떠있는 안타카라나(양)을 상상하고 잠시 바라봅니다. 
3. 안타카라나(양)에서부터 백색빛이 밝게 빛나고 있고 백색빛 주위는 무지개빛이 난다고 상상합니다. 
4. 백색빛의 흐름이 머리 위로 내려온다고 상상하며 느낍니다. 
5. 무지개빛을 내는 백색빛이 머리를 통과해 호흡할 때마다 몸 전체로 퍼져나간다고 상상하며 느낍니다. 
6. 백색빛이 발바닥을 통해 지구 중심의 핵으로 도달한다고 상상하며 느낍니다. 
7. 지구 중심의 핵에 안타카라나(음)이 있다고 상상하고 백색빛이 흡수된다라고 상상하며 느낍니다. 
8. 종료.

 

저의 경우 빛이나 에너지의 '출처'를 상당히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신이나 존재 또는 경로를 통해 빛이나 에너지가 전달되었느냐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봅니다. 여기에서는 각자의 상위자아의 빛 에너지를 안타카라스(양) 상징을 통해 내려오는 경로를 사용하였습니다.

 

이것은 안타카라나(양) 상징을 통해 상위자아에서 하위자아로 내려오는 백색빛 에너지로 마음과 육체를 정화하고, 백색빛 에너지가 안타카라나(음)으로 하위자아에서 상위자아로 올라가는 순환 형식이라 하면할수록 마음과 육체의 정화를 비롯하여 직감과 직관 능력이 향상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전해지기를 기원드리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