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도가밀전(道家密傳)의 초급 수행체계

by 예경 2020. 8. 7.

 

 

 

도가밀전(道家密傳)의 초급 수행체계

 

 

1단계 통(通) : 연결

2단계 신(神) : 접속

3단계 화(和) : 조율

 

1단계와 2단계를 통해 양방향소통인 이보의 기틀을 마련하고,

1단계와 2단계가 만족된 상태에서 3단계를 통해 스스로 자신의 수준에 맞게 삶을 조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보란, 영적인 세계와 소통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여기서는 1단계에서 연결되는 영적인 세계(1단계)에 머무르시는 특정존재(2단계) 분과 인연을 맺어 소통을 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이보통령으로 만나는 영적 존재와는 상당히 다른 분들이기에, 이보통령이 아니라 이보통신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그만큼 수행자 자신의 역량이 충분해야 이보 즉, 소통이 가능하며...

역량이 부족할 때에는 소통이 불가능하고 일방적으로 필요에 따라 인연에 따라 도움을 받게 됩니다.

(초급 수행자는 2단계에 이르면 수행과 관련하여 상당히 큰 도움을 무상無償에 가깝게 얻게 되기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으로 치면, 수행을 계속 한다는 가정하에서 지속시간 무제한의 버프를 받는 것과 똑같습니다.)

 

단, 현재 역량이 부족하더라도 수행을 통해 나중에 역량이 충분하게 되면...

언제든지 이보를 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보의 기틀이 마련된다고 표현한 것입니다.

(정확히는 역량이 충분해지면 스승에 의해 이보의 가능유무를 명확하게 확답을 받습니다.)

 

 

그리고 1단계와 2단계를 통해 접하는 세계와 존재를 통해 3단계 조율을 행하여 삶을 조율시켜 변화를 체험합니다.

이것은 제식(祭式) 즉 제례에 해당하는 부분을 전수받는 것으로 앞의 단계들을 거치지 않으면 변화를 체험하기가 어렵습니다.

(역량이 부족하여 이보가 불가능해도 3단계의 제례를 통해 삶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게 3단계까지 모두 배우고 중급 수행체계를 배우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고, 1단계 또는 2단계까지 배우신 분들도 계십니다.

아마 2단계에 도달하신 분들은 제가 설명드린적이 있기에 이해가 되실 것이고,

1단계에만 배우신 분들은 '어?'하는 의문이 떠오르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게 들은 내용과 유사하지만 다른 표현을 사용해서 그게 맞는지 아닌지 헷갈릴 수도 있으시고,

제가 1단계를 전할 때 언급하지 않았던 부분 즉 그 이후의 단계가 소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게 배우신 것과 동일한 내용이 1단계이고, 그 이후는 앞으로 인연이 계속 이어진다면 배워 나가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

(당연한 얘기지만, 지속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원만해야 하죠.)

 

 

마지막으로 위의 3단계를 현대적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 스승을 통해, 삼성전자에 소개받아 언제든지 왔다갔다할 수 있는 출입증을 받습니다.

2단계 : 스승을 통해, 자신과 깊이 관련된 부서의 실무담당자를 소개받고 연락처를 교환합니다.

3단계 : 제례를 배워, 실무담당자와 업무분담을 하여 문제를 함께 처리하고 대가를 지불합니다.

 

 

이것이 도가밀전(道家密傳) 초급 수행체계입니다.

 

중국에서는 문파전승자에게만 전하던 일자전승의 방식이고...

한국에서는 짐싸들고 머슴살이 7~10년하면서 대가를 치루고 밀전을 이을 제자가 되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