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칼럼

속효미용 옥안신공(速效美容 玉颜神功)

by 예경 2020. 6. 28.

 

속효미용 옥안신공(速效美容 玉颜神功)

 

첫 번째 공법  --- 대맥 유통하기(贯带脉)

 

1. 동작 

 

(1) 천으로 된 허리띠를 이용하여 (혁대도 가능합니다.) 허리띠 중간쯤을 배꼽쯤에 대고 양손으로 각각 한쪽씩 붙잡고 뒤로 한 바퀴 돌리고 앞으로 교차시켜 묶습니다. 아침과 저녁 집에서 연공할 때 사용하고, 평소에 앉아서 혹은 집 밖에 있을 때, 일하고 있을 때 연공해도 됩니다.  허리띠를 사용하지 않고 연공해도 되지면 되도록이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두 다리를 좌측과 우측으로 벌리고 어깨를 느슨히 하고, 몸의 중심을 잡고, 전신의 힘을 뺍니다. 이때 눈을 감아선 안됩니다. 

 

(3) 호흡은 오직 코로만 하시고 가볍게 이를 다무세요. 

 

(4) 몸은 곧게 서고 가슴은 폅니다. 이 자세에서 머리를 아래로 45도 정도 숙입니다. 이때 가슴은 자연스럽게 약간 아래로 향하게 됩니다. 

 

(5) 머리를 숙일때 숨을 들이쉽니다. 

 

(6) 머리를 숙이고 자연스레 가슴이 힘이 빠진 상태에서 아래로 향함과 동시에 숨을 들이 쉬면 아랫배에 힘이 발휘가 되어 대맥이(배꼽에서 양쪽 방향으로 한 바퀴를 이루는 혈자리) 사방으로 확장이 됩니다. 이때 들이마신 호흡(기)를 허리 주위에 도달하게 하면 됩니다.  

 

(7) 연공해설 : 고개는 아래 45도로 숙이면서 숨을 들이쉬게 되면 허리가 약간 구부러지게 되며 옆구리 주위가 동시에 열려지게 됩니다. 이때 호흡(기)를 완전히 옆구리 주위(대맥)에 주입시키고, 허리띠(또는 혁대)가 매어진 압력을 이용하면 옆구리의 근육이 힘을 발하게 되어 바깥쪽으로 확장이 됩니다. 무릎은 살짝 굽히고 몸의 중심은 유지되어야 합니다.  

 

-- 무슨 말인지 어렵우시죠? 그냥 자연스럽게 호흡하시면서 고개 수그리면 됩니다 

 

(8) 머리, 어깨 목부위는 힘이 들어가면 안됩니다. 힘이 들어가면 기가 솟아오르게 되어 효과가 크게 줄어듭니다. 

 

(9) 기로 대맥을 유통할 때 항문을 수축시켜야 합니다. 즉 대변을 참는 것과 같은 자세, 그러나 엉덩이가 뒤틀리거나 흔들리면 안됩니다. 

 

(10) 고개가 다 내려가면 대맥을 묶어둔 상태에서 호흡을 멈춘 채 삼초정도 버팁니다 

 

(11) 삼초 후 대맥의 힘을 빼는 동시에 고개를 들어 올리고, 가슴을 다시 세우고 흡기를 가슴에 주입시킨후 호기를 합니다 

 

이렇게 고개를 숙였다가 멈추고 올리면 동작 한번이 끝납니다  최소 세번씩은 해야 합니다. 

 

 

2. 주의사항 

 

(1) 호흡은 무조건 코로만 합니다.

 

(2) 절대로 입으로 숨을 내쉬면 안됩니다. 입으로 숨쉬면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3) 내쉴 때 머리를 약 45도 정도 위로 들어 올려 머리를 숙일때의 45도와  합쳐 90도가 되게 합니다. 

 

(4) 머리 목 어깨 부위는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하며 가볍게 두어야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5) 아침 저녁 각각 9번씩 하고 더 많이 해도 괜찮습니다. 평소에 어디서나 해도 되고 서서, 앉아서 누워서도 연공할 수 있습니다.  

 

 

3. 연공효과 스스로 감정하기(功效自我鉴定)

 

(1) 호흡을 멈추고 3에서 5초후 고개를 들고, 가슴을 세우고 흡기를 가슴에 주입시킬 때 기운이 충만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몸이 편안함을 느끼면 됩니다. 

 

(2) 코로 숨을 내쉴 때 뒷머리와 머리 전체에서 한줄기 열기가 어깨쪽으로 내려가고 다른 한줄기 기운은 눈, 코 입 혹은 양쪽 귀 부분으로 갔다가 빰으로 흐른 전류 같은 감각이 상체를 통과하여 무척 편안해 지는데 이는 기혈이 잘 유통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3) 바르게 세 번 이상을 하게 되면, 즉시 전신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고, 피로가 사라지면, 전신의 열기가 흐르게 되고 몸이 따뜻해져 추위가 무섭지 않게 됩니다. 약간의 땀이 나고 얼굴색은 좋아집니다. 

 

(4) 사흘에서 닷새 정도하면 비교적 밥을 정상적으로 먹고, 영양의 주의를 하면 얼굴색이 더욱 좋아지며, 얼굴에서 빛이 나고 머리카락이 새로 납니다. 

 

 

4. 연공 중 느낄 수 있는 7가지 반응(练功中的七种感应

 

(1) 팽창감 - 기가 흐름을 나타냅니다. 

 

(2) 열감 - 피가 흐름을 나타냅니다. 매번 연공할 때 팽창감과 열감을 느낀다면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만약 피부나 손과 발 및 몸에 물집이 생겨나게 되면 이것은 화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이니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4) 결림 - 힘을 주는 부위가 적당하지 않다면 근육 어깨 머리등이 결릴 수 있으나 하루 이틀 지나면 좋아질 것입니다. 

 

(5) 두근 거림 - 경맥이 다소 유통이 안 되는 현상으로 얼굴이나 눈꺼풀 등에서 두근두근 거릴 수 있으나 점차 나아집니다 

 

(6) 저림현상 - 기가 허해서 생기는 현상. 만약 몸이 여위고 허약하다면 오랫동안 앉아 있을시 다리가 저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혈이 순조롭게 흐르지 못함에서 생겨나는 현상이니 많이 연공을 해야 합니다. 

 

(7) 아픔 - 경맥의 유통이 많이 순조롭지 못하면 신체의 어느 부위에서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 (3)에서 (7)까지 경우는 경맥을 타통하는 현상에서 벌어지는 상황입니다. 빠르게는 3일에서 5일, 늦게는 7일 정도 연공하면 (3)에서 (7)까지의 현상이 사라지게 되고, 확장감이나 열감 등을 느낄 수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이 연공을 더 계속 해나가도 좋아지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수련한지 2 ,3일후면 대변이 묽어지게 되고, 점액이 생기고 퀴퀴하게 되며 검게 됩니다. 소변은 배출 수가 늘어나며 청백색 또는 약간 붉은색이 되고 일정하지 않게 배출되게 되면 호전 현상입니다. 신체에 잔병이 많은 사람은 발생하는 수가 더욱 많을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첫 번째 공법 대맥 유통하기입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1. 머리를 숙이면서 숨을 들이쉬고 

2. 고개가 다 내려가면 호흡을 멈추고 항문을 수축한채 3초 정도 버티다 

3. 고개를 올리면서 가슴에다 흡기를 집어넣고 

4. 고개가 정면으로 펴지고 난 후에야 45도로 올리면서 내시기를 3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공법 --- 폐활량 확장법(扩充肺气量

 

1. 동작 

 

(1)두 다리는 벌리고 어깨는 느슨히 하고 전신에 힘을 빼고 중심을 잡고 편안하게 서있습니다. 

 

(2)연공의 시작과 끝날 때 까지 눈을 감지 마세요. 

 

(3)이는 가볍게 물고, 호흡은 모두 코로만 합니다. 

 

(4)양 손바닥을 가슴 앞에 합장을 하고 그 상태에서 손끝만 서로 마주하고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손끝만 마주한 상태에서 양 손이 180도를 이루게 하는 겁니다) 

 

(5) 숨을 들이쉬며 물결을 밀어내듯이 양팔을 밀어내며 물결을 휘저은 이후 자연스럽게 차려 자세가 된다.(부드럽게 원을 그리세요) 

     그리고 주먹을 가볍게 쥡니다. 

 

(6)숨을 멈춘 상태에서 머리를 약간 아래쪽으로 수그리고 양 손에는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는 것처럼 생각하며 팔을 들어올립니다. 어깨부위쯤 이르면 밀어 올립니다. (들어 올린다와 밀어 올린다의 차이점은 이렇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주먹을 쥔 채 들어 올릴 때는 엄지손가락이 앞쪽을 향하고, 어깨를 지나 밀어 올릴 때는 엄지손가락이 뒷쪽을 향합니다. 즉 손목이 반대 방향으로 되는 거지요.)  

 

(7) 손이 귀를 지날 때 숨을 내쉬면서 힘을 약간 주며 손을 펴며 팔을 위로 뻗습니다. 

 

(8) 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편 손가락을 오무려서 주먹을 쥐고 물건을 들고 있는 듯 천천히 아래도 둥그렇게 반원을 그리며 팔을 내립니다. 

 

(9) 팔이 어깨와 동일선상에 놓일시 주먹 쥔 손을 펴고 그대로 팔을 천천히 허벅지 옆에 내려놓습니다.

 

문제는 7번과 9까지의 동작에서 계속 숨을 내쉬어야 하는데 사실 이 호기 동작이 약간 깁니다. 최대한 자기 호흡에 맞추어서 해 보세요.

  

(10) 이것이 한 동작이고 세 번이나 5번 정도를 하면 됩니다. 호흡에 약간 무리가 있게 되면 잠깐 숨을 돌리고 좀 쉬었다가 다시 연공합니다.   

 

  

2、연공효과 스스로 감정하기(功效自我鉴定

 

(1) 세 번을 하고 나서 호흡이 깊어지고, 몸이 편안하며 전신에 열기가 돌고, 땀이 약간 나게 되면 이것은 연공이 제대로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얼굴색이 좋아지고, 점점 밥이 살로 가고, 몸이 견실해지며 힘이 좋아 집니다.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동작을 다시 간단히 설명하면 

 

1. 합장에서 숨을 들이쉬며 손끝을 마주한 채 손바닥을 아래로 하게하고 다음에 물결을 헤치며 팔로 원을 그린 뒤 허벅지에 옆에다 갔다대고(여기까지 흡기) 

 

2. 주먹을 쥔 채 팔을 들어 올리고 어깨쯤에서 손목의 위치가 바뀌면서(여기까지 숨 멈추기) 

 

3. 팔을 위로 뻗고(이때 손은 폅니다)팔을 쫙 핀 이후로 다시 주먹을 쥔 채 아래로 반원을 그리면서 내리다가 어깨와 손이 동일선상에 닿으면 주먹 쥐었던 손을 펴고 허벅지 옆에 차려 자세로 가볍게 놓습니다.(여기까지가 호기) 

 

이게 동작의 전부이구요 1회가 끝나면 다시 합장에서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jujak91/110137555999

원문 : http://renjushi.blog.163.com/blog/static/8745594820087158132963/

 

 

 

속효미용 옥안신공速效美容 玉颜神功)  대맥유통 해설

 

 

속효미용 옥안신공(速效美容 玉颜神功)은 금선아(金婵娥)가 공개한 공법입니다.

 

총 두가지의 공법이 있지만, 첫번째 공법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옥안신공의 첫번째 공법은 대맥유통입니다.


대맥(帶脈)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기경팔맥(寄經八脈)중 하나로, 허리둘레를 둥그렇게 돌고 있는 기맥입니다.
위의 대맥 사진과 같이 엉덩이 골반 위를 따라 둥그렇게 허리선을 감싸고 있고 있습니다.
이렇게 띠처럼 졸라매서 음양의 여러 경맥을 묶어 전신의 모든 맥이 함부로 흩어지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12경락(十二經絡)에는 족소양담경이 이 대맥을 지나갑니다.

 

아기 때에는 이 대맥을 포함한 기경팔맥이 모두 왕성하게 활성화 되어있는데,
성장함에 따라 생활습관 등으로 인하여 몇몇 경락이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한의학에서 맥이 약해진다던가 경락이 막힌다던가 하는 것과 같습니다.


대맥이 활성화 되면 상체의 경락의 기를 아래로 내리고,
하체의 경락의 기를 위로 올려 상체와 하체가 조화를 이루게 해줍니다.

 

하지만 대맥에 문제가 생기면, 배가 더부룩하면서 그득해지고, 하지가 약해지며,
여성의 경우 적백대하, 월경부조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허리둘레가 1cm 늘어나면 대맥도 1cm가 늘어나는데,

수명이 1년 줄어든다고 이야기 할정도로 뱃살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 복부비만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기는데,
배가 차가운 현대인들은 이러한 복부비만으로 인하여 대맥이 원활하게 활성화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복부비만은 남녀성별에 따라 다른데, 좀더 쉽게 얘기하자면 생활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이며....
남성의 경우는 내장지방으로, 여성의 경우는 피하지방으로 복부비만이 생긴다고 합니다.


허리둘에에 대한 것은 동양의학에서만이 아니라 서양의학에서도 상당히 주의깊게 보고 있는 것중 하나입니다.
영국심장재단이나, 미국 메이요 클리닉, 런던대 연구팀의 허리둘레에 따른 질병위험률은 이 대맥과 연관이 깊습니다.

아래의 기사를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심장재단의 허리둘레에 따른 심장병 위험 뉴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1004601011

 

미국 메이요 클리닉의 허리둘레에 따른 사망률 뉴스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210007_2892.html

 

런던대 연구팀의 허리둘레에 따른 유방암 발병률 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926000559&md=20140929003747_BK

 


속효미용 옥안신공의 첫번째 공법을 연공하시면 대맥이 원활하게 활성화 됩니다.

 

대맥이 원활하게 되면, 배에 있는 살에 끼어있는 피하지방이 빠질 수 있지만, 내장지방은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피하지방이 많이 있는 여성분들의 다이어트의 보조용으로도 상당히 매리트가 있는 기공법이며....

 

상체와 하체의 기가 조화를 이루게 해주며, 내장이 튼튼해져 변비나 설사나 소화불량 등이 사라지며,
실제로 기가 얼굴에도 도달하여 꾸준히 연공을 하면 부어있는 얼굴은 줄어들고,
얼굴에 혈색이 좋아져 피부가 고와져서 옥(玉) 같은 얼굴이 된다고 합니다.


그냥 설명으로 듣기로는 뻥이 심한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매력있는 효과인데요.
그게 진짜인지 아닌지는 백번을 제가 얘기해드리는 것보다는, 실제로 한번 해보시는게 더 확실할 것입니다.

 

읽어보시고 마음에 끌리는 부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해보세요~

 

 

 

댓글